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온라인마케팅 용어에 대해 알아봅시다!
    각종팁 2019. 8. 2. 23:21


    최근에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여러가지 모르는 영어약자가 너무 많고 뭐가 뭔지 모르겠어서 나름 알아봤습니다
    이런 온라인 광고마케팅 용어들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저처럼 애드센스를 승인 받으신지 얼마 안되신 분한테는
    도움일 될것 같습니다

    〇CPC (Cost Per Click)
    광고를 클릭하는 수에따라 광고단가가 정해지는 것을 말하며 광고 클릭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금액이 올라갑니다
    하지만 단가가 다른 유형에 비해 가장 저렴한게 특징입니다

    CPI (Cost Per Install)
    유저가 또는 독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하고 특정 어플을 설치하면 이에 대한 보수를 받는 형식입니다
    기업의 광고주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야만 보수가 주어지며 중복설치는 카운트가 되지 않습니다
    예) 앱 설치후 다음날 접속할시에 보수지급, 특정 레벨 달성 등

    〇CPA (Cost Per Action)
    해당 광고를 클릭하고 특정행동의 조건을 달성하면 단가가 주어지는 형식입니다
    예)각종 앙케이트 설문조사, 보험가입 등이 있습니다

    〇CPS(Cost Per Sale)
    광고를 클릭하고 쇼핑몰에서 물건이 팔리면 그 수익에서 몇프로를 받는 형식이며
    기업에 매출이 일어나야만 보수를 지급하는 형식입니다

    〇CPM (Cost Per Mile)
    광고 1000회당 보수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안에도 게재가 되어있습니다




    이외에도 이런저런 용어가 많이있고
    위에는 대표적인 용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더욱더 공부를 해야겠네요 

    많이 알고계시는 고수님들 댓글로 다른것도 알려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