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전게임 롬파일다운 사이트
    게임/게임자료실 2019. 9. 5. 11:22

    토렌트에서도 게임란이 대부분 없어지고 웹하드 P2P사이트들에서도 게임란 자체가 없어져 버려서

    요즘 고전게임 구하기가 쉽지 않아 졌습니다 여러가지 알아보다 한 사이트를 찾았는데요 이사이트는 정말 많은 자료가

    있고 게임다운 속도도 나쁘지않고 롬들이 제대로 구동이 되어 좋은 것 같네요 하지만 안좋은점은 해외 사이트라 그런지

    전부 영문으로 되어있고 알파벳 순으로 나열되어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게임의 영문명을 알아야하고 그것을 철자순으로

    일일이 찾아야합니다 이런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래도 다른사이트들 보다는 괜찮은 것 같아서 올립니다

    목록

    PSP 

    gameboy/color (GBC)

    MAME

    NeoGeo

    NeoGeo poket

    NDS

    WONDERSWAN

    등등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인기가 없는 게임들은 다운이 안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자 이제 롬 다운 방법을 알아 봅시다

    먼저 프리롬 사이트 https://www.freeroms.com 를 접속합시다

     

    접속후 본인이 원하는 목록을 선택!!

    저는 NDS 를 선택하겠습니다

    ABCD~~~여러 목록중에 본인이 원하는 타이틀의 첫글자를 선택

    저는 메탈슬러그를 다운받고 싶어서 M 을 클릭하겠습니다

    여기 메탈슬러그 NDS 파일이 보이네요 클릭후 들어가줍시다

     

    화면에 나오는 숫자대로 시간이 지나면 다이렉트 다운으로 주황색 버튼이 나옵니다

    이 주황색 버튼을 클릭!

     

    해당 롬파일은 ZIP파일 형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다운이 완료되면 압출을 풀어줍시다

    압축풀기는 지퍼 어플 추천드립니다 

    암축을 푼후 드라스틱어플에서 확인해보면 이렇게 롬이 목록에서 나오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구동을 해보면 잘 되네요 ㅎㅎㅎ 

    그럼이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