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핸드폰으로 록맨(NES)를 플레이하자!!
    게임/게임자료실 2018. 10. 25. 23:00
    이번에는 핸드폰으로 옛날 고전게임인 NES구동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에 접속후 NES검색 위 사진에
    나와있는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단
    설명에 나와있는대로 에뮬만 들어있어서
    롬파일은 구글링을 통해 다운 받아야합니다
    댓글에 이메일 달아주시면 롬파일 보내드리겠습니다

    추억의 패미컴...
    롬파일을 다운받은후 NES어플을 실행하면
    위에 사진처럼 롬 목록이 확인됩니다
    해당 롬을 터치하고 들어가면

    구동이 잘되네요 ㅎㅎ
    추억돋는드아~!!!!
    그림체 봐라!~ㅋㅋㅋ

    도트그림체가 지금은 허접한것 처럼 보이지만

    이때당시만해도 이렇게 구현하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시대였죠 ㅎㅎ

    핸드폰도 없던 시절이니ㅎㅎ (삐삐, 공중전화 시절... 너 아재냐!? 아니요,,, 20대 입니다 퍽!!!

    시작전 스테이지 고르는 화면
    컷맨
    것스맨
    아이스맨
    범브맨
    파이어맨
    일렉맨 

    그리운 보스들이 속속 등장하네요!

    보스 폭탄맨
    그리운 사운드가 온몸을 닭살돋게 만듭니다

    게임구동은 원할게 잘됩니다만
    어플 특성상 터치로 인해
    대각선이 먹히지 않습니다...흑...
    제대로 즐길려면 컨트롤러를 구매해서
    하는게 나을것 같네요
    무료버전이라 그런지 게임내 저장기능은 없고
    강제저장을 해줘서 다시 플레이 할때 로드게임으로 플레이해야 나중에 문제가 안생겨요

    게임 중간중간에 광고가 나오긴 하는데
    게임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닌거 같아요
    (지극히 개인적으로)
    그래도 무료로 이렇게 즐길수 있으니
    광고 놔와도 감수해야죠
    어플 만든사람도 고려해서 ㅋㅋ
    게임 플레이중 광고가 신경쓰이는 분들은
    데이터를 끄고 플레이하시면 광고가 안나올겁니다

    게임화면 위에 보시면 위쪽 화살표가 보이시는데 그걸 누르면 리셋됩니다
    리셋버튼... 게임도중 주의하시길
    왼쪽에 디스크버튼은 강제저장 입니다
    우측 화살표버튼은 게임속도를 조절 할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B버튼이 공격, A버튼 점프로 설정 되어있었고 SELECT버튼은 일시 멈춤입니다

    어렸을적 팩을 후후 불어가면서 친구들과
    같이 놀았던 록맨...잠시 잊고 지내다가
    찾아보니 록맨 11까지 나왔더군요!!!
    망한줄 알았는데...(퍽!!!!!)
    미국에서는 아직도 꽤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아닌가?ㅋㅋㅋㅋ

    화면읗 터치할때마다 핸드폰 진동을 자동설정 해놔서 그런지 게임플레이가 불편하신 분들도 계실텐데 설정을 통해 진동이 안나게끔 설정 할수도 있고 나름 잘 만들어진 어플같습니다
    게임내 진동끄기
    Settings-virtual-Strength-turn off vibraiton

    우측 메뉴바를 터치하면 여러가지가 나오는데요
    순서대로
    게임불러오기
    세이브
    셋팅
    컨트롤러 셋팅
    넷플레이!! (아직 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ㅠ)
    스크린샷
    스피드
    치트!!
    순으로 있네요

    스피드를 선택해서 원하는 속도로 플레이 할수있습니다

    이상으로
    추억의록맨 슈퍼패미컴 NES어플 구동후기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롬파일은 댓글에 이메일주소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