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스트아크
    게임/게임뉴스 2018. 12. 2. 22:29


    11월 7일 길고 긴 시간을 지나 드디어 오픈베타를 시작하는 로스트아크 무려 7년이라는 엄청난 개발기간을 거치고 드디어 나왔습니다

    국내에서는 엄청난 대작이라는 평을 받고 있으고 국내 게임의 희망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고퀄리티의 컷등 엄청난 연출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순수 여태까지 개발 비용만 800억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래픽이나 연출, 영상만 봐도 얼마나 돈을 쏟아부었는지 알 수 있죠

    정말 퀄리티는 ㅎㄷㄷ 한것 같습니다 최근 많은 유저들이 접속 폭주로 인해 서버에 접속을 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로스트아크가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순위에서도 출시되자마자 3위를 찍는 대단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로스트 아크는 패키지판이 아닌 여타 RPG게임 처럼 부분 유료화를 선택했습니다

    로스트 아크는 1, 2, 3차 베타 테스트때부터 지금까지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반영하여 현재까지도 운영이 잘 되어지고 있습니다

    정말 자세하게 피드백이 이루어지며 유저들이 부분에 대해 정말 극찬하고 있으며 유저들과 소통이 잘 이루어 지고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반응으로는 1렙에서 50렙까지 가는 과정이 다소 지루하다는 평이 있고, 그냥 할만하다 라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여타 다른 MMORPG와 다를거 없이 사냥, 레벨업등이 지루하다는 것인대요, 이점을 반영해

    제작진은 이팩트, 타격감등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일부 반응에서는 일단 게임 시점자체도 대중들이 좋아하는 스타일도 아닌데다가 자유도 자체도 어떻게 보면 메이플스토리보다

    없는 게임인지라 얼마 못 갈것이라는 평도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50찍고 할려니 퀘스트가 너무 방대해서 할 것도 많고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50찍을때 까지가 힘들겠네요 

    기존 인기 게임들은 롤, 서든, 피파, 오버워치 ,배틀 그라운드 등

    짧은 플레이타임등이 주를 이루고 있는 현재 로스트 아크가 이 사이에 껴서 앞으로 어떠한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됩니다

    2016년 어느 한 기사의 내용중에는

    중견업체 고위 관계자는 '최근 영화와 엔터 분야로 사업을 확장 하려는 분위기지만 결국 게임사업이 중심인 만큼 800억원짜리 게임 

    '로스트 아크'가 실패한다면 투자비 회수조차 힘들 것 이라고 내다봤습니다

    현실적으로 생각해보면 맞는 말입니다

    다른 MMORPG와 같은 부분 유료화 방식을 채택했고

    이 시스템 안에서 800억원 그 이상의 수익을 거두어야 회사가 운영이 될텐대요

    그러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과연 성공 할 수 있을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것 저것 가져온건 좋은데 해당 장르들의 장점은 전혀 살리지 못 하고 육성구간 시나리오 던전들의

    연출 하나로 호평이 대단한 게임인것 같습니다

    사실 이것만봐도 다른 게임에 비하면 엄청난 대작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