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람의나라 연 CBT 커뮤니티 반응
    게임/바람의나라 : 연 2019. 8. 21. 22:55

    넥슨은 다람쥐를 뿌려라!

    바람의나라 : 연 이 드디어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클로즈베타 테스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바람의나라 연 공식카페 공지에서 APK파일로

    배포되었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바로 접속을 시도 했으나 이걸 왠걸 동시 접속자 수가 많아서 인지

    비바람이 휘몰아치고 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오네요;; 한참을 기다리다가 얼마후 드디어 접속 성공!!

     

    바람의나라~바람의나라~ 정겨운 사운드와 효과음 그대로였습니다 

    처음 캐릭터 선택창에서 저는 유명한 짤인 나는빡빡이다를 시전하기 위해 대머리 아저씨얼굴과

    모바일 특성을 고려하여 지형이 좁은 부여를 선택했습니다 캐릭을 선택하고 넘어가면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튜토리얼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처음 직업은 주술사로 선택을 했습니다

    저는 다 알고있지만 그래도 어떤식으로 구성되어 있나 하나하나 보았는데요

    지스타2018에서 많은 유저들의 지적이 있었던 세로모드가 이번 CBT에서는 가로모드도 

    가능하도록 개선을 한점이 보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이제 튜토리얼 끝나고 바람 특유의 자유도를 즐겨봐야지 라고 했는데

    이걸 왠걸 튜토리얼처럼 느껴지던 퀘스트가 끝나지 않는겁니다 ... 뭐야 퀘스트의 연속 그리고  점점 졸려지는 눈....

    알아서 사냥, 이동 까지 다하는 나의 캐릭터...

     

    왠지 게임을 하면 할수록 중국산 양산형 게임처럼 퀘스트, 자동사냥, 퀘스트, 자동사냥 의 반복이 되는겁니다

    물론 모바일을 고려하여 자동사냥은 어쩔수없지만 이건 좀..... 너무하다 싶네요 그래도 모바일로 이정도

    구현한것 만으로도 저는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직업도 해봐야 알겠지만 주술사의 경우에는 자동사냥을

    돌렸을때 공력증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시스템의 문제인지 적절한 타이밍에 공증을 쓰지 않아

    시간이 얼마 안가서 전사,도적마냥 몹들을 후드려패고 있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ㅠㅠ 이럴꺼면 자동이 왜 있는거야!

    또한 이용자수가 많아서인지 던전이 아닌 곳에서는 렉이 번번히 발생하여 가끔씩 순간이동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고

    내캐릭은 괜찮지만 다른유저의 캐릭이 이동을 한는 것을 보면 축지, 초상을 사용하는 것 마냥 점프를 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아직 CBT이니 문제가 많은건 어쩔수 없겠죠 

    기존 PC바람의나라의 다양한 컨텐츠를 도입하여 게임 시스템적으로는 즐길거리가 많아보입니다 제작, 환수

    등등 정식 오픈베타 서비스를 하게되면 어떤식으로 운영이 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바람공카 (공식카페)의 유저들 반응을 살펴보면 반반으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세로모드시 화면

     

    부정파

    1.기존의 바람의나라는 축지, 초상등 게임 벨런스에 지장이 있는 캐쉬템을 쏟아내서 결국 망치더니 

    이거는 바로이동으로 뽑아먹을 생각이냐 제발 이번에는 벨런망치는 캐쉬템, 직업 안나왔으면 좋겠다

    2. 사운드, 그래픽만 구버전이고 시스템은 다 새로운거다 마법스킬에 쿨타임이 왠 말이냐 헬파이어냐!?

    3. 40까지 키우고 졸려서 접습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바라만 보고 있어도 알아서 다하니 잼도없고

    다들 자동사냥하니 룹사냥은 별로 없는것 같네요

    4. 퀘스트 작작좀 만들어라 적당히 만들어야 유저들끼리 소통도 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지!!!

     

    긍정파

    1. 예전 바람의나라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라서 재미있네요 적당히 과금유도가 심하지만 않으면 적당히 과금하면서

    즐길려고합니다. 레이드 시스템 새롭고 좋네요

    2. 자동사냥으로 뭐라고 하는놈들 그러면 PC바람 접속해서 하면되지 모바일에서 컨트롤 사냥이 PC처럼 정교하게

    할수도 없는데 뭐 그렇게난리냐 정 그렇게 구버전구버전 징징 거릴거면 프리섭가서 해라!

    3.사실 자동사냥 없으면 직장인이 하기 힘든데 직장인을 배려하여 이렇게 내놓은건 좋은것 같네요

    이렇게라도 플레이 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따지고 보면 자동사냥 시스템만 있는것도 아니고

    하기 싫으신분들은 자동사냥말고 조작하면서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4. 원작을 최대한 살려서 구현할려는 모습이 좋구요 아직까지는 할만합니다 PC바람 처럼 장수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빨리 오픈베타 나왔으면 좋겠네요

     

    위 커뮤니티처럼 다양한 반응이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저렙이라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할만 합니다 

    앞으로도 기대가 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