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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람의나라 CBT [문제점, 버그 리포트]
    게임/바람의나라 : 연 2019. 8. 24. 23:29

    바람의나라 연CBT를 즐겁게 플레이 하고있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이 아직 개발 단계이다보니 여러가지 문제점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플레이를 해보고 개인적으로 

    느낀 문제점과 커뮤니티등에서 올라온 버그를 종합해보겠습니다

     

    버그

    1. 자동사냥시 마법스킬 사용안함

    특히 주술사의 경우 퀵슬롯에 동동주나 백세주등을 등록하고 사냥시 사용 하다가 소진 되면 자동으로 다음으로 넘어가

    막걸리를 사용하게끔 되어야하는데 퀵슬롯에서 모두 소진이 되면 자동으로 템창에 있는 막걸리가 사용되지 않고

    멈춰있습니다 또한 공력증강이 있음에도 동동주만 엄청 마시는 현상이 발생 적절한 타이밍에 공증을 써줘야 하는데

    아직 시스템이 덜 갖춰져 있는지 퀵슬롯에 공력증강은 안쓰고 미친듯이 동동주마심, 스킬을 한번만 써도 상관없이

    백세주를 그냥 들이켜버림 보면서 한숨이 나왔네요 하아....~

    어떨때는 몹이 나를 공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화염주'첨을 사용해도 몹에게는 데미지가 1도 들어가지 않음 황당;;;

     

    2. 캐릭터 멈춤현상

    세로모드 화면

    사냥시 다른유저들은 열심히 사냥하고 있으나 내 캐릭만 멈춰있습니다.. 알고보니 직업이 주술사이다보니 자동사냥시

    마법스킬을 사용하는데 마나가 없으면 걍 가만히 있습니다 마나가 조금 남았을때 공력증강을 써줘야 하는데 공력증강

    을 최우선으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공증 안쓰고 백세주 빨다가 공격스킬에 마나 다 싸버리고나서 멈추거나 지스스로

    몹한테 가서 평타때리고 있음.....

     

     

    3. 발열문제

    게임을 플레이하면 할수록 이건 뭐 손난로 수준으로 엄청뜨거워집니다 

    이부분은 게임 화면의 우측상단 메뉴에서 설정버튼을 터치후 게임 화면 재생속도를 보통이하로 설정하면

    어느정도 해결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설정하고 플레이하면 사냥도중 렉이 발생하여 다른 유저들은 허공에

    열심히 사냥을 하고있고 저는 몹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자동사냥 모드임에도 불구하고 

    캐릭이 가만히 있습니다 이런점도 고쳐졌으면 좋겠네요 이런 경우 수동으로 조작해서 다음굴로 이동하거나

    굴을 나갔다가 다시 들어가면 해결이 됩니다

    정 안되면 녹스나 블루스택을 다운받아서 PC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4. 체력, 마나 표시오류

    사냥을 하다보면 렉이 원인인지 뭐가 원인인지 모르겠는데 계속 플레이어의 체력과 마나가 왔다갔다를 반복합니다

    이건 자동으로 캐릭터가 백세주 또는 시약을 먹게 설정해놔서 그런게 아닌가해서 퀵슬롯에서 시약과 백세주를

    해제하고 사냥해도 결과는 동일했습니다 물론 공증도 퀵슬롯에서 빼놨구요 1초사이에 체력칸과 마력칸이

    쉴새없이 찼다가 떨어졌다가 하는 바람에 이걸로 괜한 물약 소모했네요 

     

    5. 고정화면 적용안됨

    필자의 경우 갤럭시S8+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게임내 설정창에서 적용시키는 화면 고정을 아무리 해봐도

    세로고정은 되지도 않고 기울이면 자동으로 가로로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핸드폰내의 시스템에 자동회전이

    되어있나 확인을 해봐도 자동회전이 설정되어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플레이를 하다가 기울이면 기울이는 방향

    대로 세로모드 되었다가 가로모드 되었다가 합니다 이 부분은 정말 불편하네요

     

    문제점

    1. 룹사냥 

    PC 처럼 사냥하고 있는 상대에게 말을걸어서 그룹을 하거나 그룹신청을 해서 그룹을 맺어야하는데

    다들 자동사냥 하느라 일단 룹사냥 자체가 힘들고 룹사냥을 위한 대화 자체를 시도하는것 자체가 어려움

    오픈톡방이나 지인, 혹은 공카에서 미리 약속을 잡고 하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2. 과금유도

    무기돌파, 즉시이동, 강화, 환수 ...아니 CBT인데 사행성을 이렇게나 많이 내놓다니 물론 넥슨이

    자원봉사단도 아니고 부분 유료화 게임에서 과금요소는 필요하지만 초반부터 PC바람의나라에 버금가는

    사행성 시스템을 이렇게 대놓고 내놓는건 안봐도 미래가 뻔합니다 특히 강화와 환수는 대놓고 화면자체가

    뽑기 화면임 환수뽑을때 순간 데스티니 차일드 하는줄 알았음

     

    3. 지루한 퀘스트

    퀘스트를 계속하다보면 끝나지 않는 몹 사냥과 조사 퀘스트의 반복 하다보면 점점 잠이옴 

    퀘스트를 하다보면 중간중간에 임무완료 터치를 해줘야하는데 퀘스트를 깰때 몹잡는거 지켜보는거에

    기다려야 하고 다른것도 못하고 임무 완료될때까지 지켜보는게 안좋음

    게임내의 퀘스트를 무시하고 그냥 솔플 자동사냥하면서 운동을 하거나 다른일을 하는게 오히려

    빠른 렙업과 플레이어에게 효율이 좋음 

     

    4. 전투력 시스템

    검은사막의 시스템을 그대로 배껴다가 그냥 때려박음 원래 바람의나라는 캐릭을 열심히 키워서 경험치를 얻고

    그 경험치를 영혼사에게 팔아서 체력, 마력을 얻어서 더욱 강해지는 시스템인데 퀘스트를 통해서 얻은 전투력으로

    강해지는 시스템을 도입 벨런스 붕괴의 조짐이 보임

     

    5. 이동, 퀘스트, 사냥, 레이드 전부 오토

    사실 사냥의 경우에는 수동으로 해야 손맛이 나는게임이지만 모바일에 맞춰서 자동사냥은 불가피하나

    이로인해 게임의 재미가 반으로 줄었습니다 그냥 핸드폰을 바라보고만 있으면 아니 안봐도 알아서

    혼자 척척 다하니 사냥하는 그 컨트롤의 손맛을 느낄수 없음 뭐 자동사냥을 맡겨도 일부 마법스킬은

    최우선으로 해놔도 사용도 안함 특히설풍 왜 안쓴거임 대체 

    레이드도 자동으로 하는데 이마저도 중간에 렉이 걸려서 혼자 입장을 안하거나 몹이 아예 안나타는 증상이

    나타남 빠른개선이 필요합니다

     

    게임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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