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이퍼 유니버스 서비스종료
    게임/게임뉴스 2018. 12. 5. 22:52

    넥슨의 에서 발표한 횡스크롤 MOBA (AOS) 게임 하이퍼 유니버스가 

    2018년 11월 15일 서비스종료를 했습니다

    게임 출시전 G스타에서 선보여 나름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고 

    깔끔한 UI와 일러스트로 인해 나름 재미있고 기대가 된다는 평이 주를 이루었었습니다


    WHY?

    그런데 왜 하이퍼 유니버스는 망한걸까요?


    MOBA장르가 가장먼저 자리잡은게 리그 오브 레전드 이고 지금도 리그 오브 레전드가 원탑이죠

    횡스크롤 이긴 하지만 이외에 방식은 리그 오브 레전드 와 다를게 없는 게임이죠

    당시 LOL은 출시 된지 5년이 지난 시점에서 국내에서 비슷한 장르의 약간 다른 시스템의 게임이라면

    역시 흥미를 느끼기에 쉽지 않죠 또한 도타 히오스가 국내에서 망한 것처럼 신선하지 않는 느낌이 큰 작용을 한것 같네요

    사실 히오스가 국내에서 출시되자 마자 망겜으로 지금까지도 시공좋아라는 유행어로 여러 커뮤니티에서

    망겜드립이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히어로즈 오브 스톰보다 하이퍼 유니버스가 빨리 서비스 종료 할 줄은 몰랐네요

    AOS는 이미 라이트 유저는 롤 헤이 유저는 도타2 잡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죠 특히 롤은 전세계 급이죠 

    하이퍼 유니버스는 각종 패러디 캐릭터가 많은 게임이였습니다

    초기 유저 유입도 적어서 게임 매칭시 초보와 고수가 같이 잡히는 현상이 나타났으며

    철권같이 고이다 못해 썩은물에 뉴비가 생기지 않듯이 초보는 어떻게 해서든 이겨볼려고 해도 고수한테 

    맞다가 죽기만 하니 재미가 반되었구요 카운터 반격 당하면 횡뱁에서 도망갈 데도 없이 죽어야 했습니다

    유저 반응을 보면 재미가 없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점령전이 재미있었습니다


    일러스트하면 정말 말이 필요 없을정도 입니다


    게임 이외에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게 마케팅이고 그 마케팅에서 게임의 스토리가 되든, 그래픽이 되든, 뭔가 하나를 내세워서

    딱 보여줘야 하는데 그런게 하나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게임적인 재미로만 놓고 봤을때요


    작년에는 하이퍼 유니버스가 스팀에 진출을 했으나 일부 여성 캐릭터 이미지 교체로 인해 

    논란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변경된 일러스트를 한국섭에서도 업데이트시 변경한다는 공지로 인해

    하이퍼 유니버스 커뮤니티 유저들 사이에서도 잡음이 있었고

    북미유저들은 처음 출시부터 한국 일러와 다르게 출시되어 반박이 심했다고 합니다


    논란의 사진

    논란의 사진

    논란의 사진


    결국 씨웨이소프트는 북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영문과 한글로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일부 아트는 게임의 접근성을 해칠 수 있는 요인이 될 두 있다고 판단, 스팀

    얼리엑세스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변경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일러스트 논란과, 이미 자리잡은 AOS게임들 사이에서 낄틈이 없었고

    게임 자체가 컨텐츠 부족과 유니크 템을 캐쉬로 파는 서비스 성취감이 없는 라이트 게임의 연속이 망한 케이스가 아닌가 합니다


    '게임 > 게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KSL 결승전! 김민철 vs 조기석  (6) 2018.12.09
    블리즈컨 2018 스타크래프트1 KSL VS ASL  (3) 2018.12.09
    일본 모바일 게임순위  (12) 2018.12.04
    철권의 성지 그린게임랜드 폐업  (7) 2018.12.03
    로스트아크  (12) 2018.12.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