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팬어뮤즈먼트엑스포 JAEPO (Papn Amusement Expo)
    게임/게임일상 2018. 11. 16. 22:51


    한국에 지스타 (G-STAR) 와 플레이X4 (PLAY X4) 가 있다면 

    일본에는 도쿄 게임쇼 (TOKYO GAMESHOW) 와 JAEPO (Papn Amusement Expo) 가 있습니다


    이번 JAEPO 는 2019년 1월 25일~27일 까지 3일간 진행되네요

    25일~26일까지는 10시~18시까지 이며

    27일은 10시~17:00까지 입니다

    마지막날에는 일찍 끝나네요 

    JAEPO는 우리나라 플레이엑스포 처럼 볼거리는 많지 않으나 즐길거리는 많습니다

    도쿄게임쇼나 지스타처럼 그렇게 사람이 많지도 않아서 여러가지 즐길수 있구요 

    시연게임 하는대도 그렇게 많이 기다리지 않아도 빠르고 많이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JAEPO는 도쿄 게임쇼처럼 게임 전시회 이구요 장소도 동일합니다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 2. 3홀에서 개최되네요



    투회의 (闘会議)

    투회의란?

    격투게임 대회입니다 

    각종 격투게임 종목으로 대회를 여는 축제인대요 

    작년에 갔을때에는 대난투 스매쉬브라더스, 스트리트파이터, 철권 등등 을 했었는대요

    한국에서 인기 있는 격투게임 하면 철권이죠

    하지만 일본에서 철권의 인기는 생각보다 많이 않더라구요 ㅠㅠ (철권 유저인대..)

    올해 투회의 에서는 철권 스테이지는 조금 초라하고 작은 스테이지에서 이루어졌고

    가장 눈에 띄는게 스트리트파이터 5 대회 였습니다 규모도 가장크고

    관람하는 사람들도 엄청 많더군요 

    일본에서는 격투게임이 스트리트 파이터가 제일 많나봅니다

    투회의도 올해와 동일하게 내년에도 JAEPO와 함께 공동 개최됩니다



    교통 안내지도입니다

    JR 케이바선 (JR京葉線)- 카이힌 마쿠하리역 (海浜幕張駅) (도쿄역東京駅에서 약 30분, 소가역蘇我駅에서 12분)
    에서 도보 5분

    JR 소부선, 케이세이선- 마쿠하리 혼고 (幕張本郷駅) 에서 마쿠하리 중앙 행 버스 로 약 17분

    고속버스로 하네다 공항에서 약 40분정도 소요




    전시회장 맵입니다

    내년 전시회장 맵도 올해와 변함없이 대기업 부스가 주를 이루며 배치 되어있습니다

    코나미, 반다이 남코 엔터테이먼트, 세가 인터렉티브, 타이토 등등 대기업 이외에

    작은 부스들이 줄지어 배치되어 있습니다 내년도 기대가 됩니다


    작년 JAEPO때 사진입니다 아케이드 게임용으로 발매되었는대요 이름은 패러독스였습니다

    오락실 게임처럼 앉아서 총을 쏘면서 하는 게임인대 굉장히 재밌더라구요 

    기대가 됩니다



    투회의 대회 사진 입니다

    저는 철권 유저라 철권 대회 사진을 찍었습니다

    대회장 분위기가 정말 신나고 박진남 넘치는 경기로 눈이 즐거웠습니다

    (참가 하고싶었다 ,,,,,)


    코나미 부스 

    레트로 게임존도 존재해서

    이렇게 레트로 게임존에서는 사진에 보이시는 바와 같이 엄청나게 큰 슈퍼 패미컴 패드로

    추억의 마리오 카트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패드가 너무커서 팔을 쫙 벌리면서 플레이하는 자세가 웃기네요 ㅋㅋ


    구석탱이이 기념 사진관이 있어서 가보았습니다

    거기에 웃긴 케릭터 코스프레를 하고있는 사람을 발견해서 허가받고

    사진 찍었습니다 ㅋㅋㅋ 박스위에 뜯어질것 같은면이 안습이네요 ㅋㅋ

    킹오브파이터의 조금 많이 살찐 테리 ㅋㅋㅋㅋ

    근육이 장난 아니였습니다

    어디선가 기어나오길래 찍었는대 

    가까이서 보니 태고의 달인 캐릭터 ㅋㅋㅋ

    인형 안에 들어가 있는 알바가 안쓰러웠습니다 (ㅠㅠ 언제까지 기어다니니 무릎 아프겠다 ....)

    세가부스 

    규모가 굉장히 컸습니다 

    기다리면서 시연할 수 없을정도로 사람이 많아서 사진만 겨우 찍었네요 


    내년 JAEPO도 기대가 되네요 

    도쿄게임쇼, 지스타 못 가신 게이머 분들은 JAEPO라도 가셔서 스트레스 해소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2000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