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예전 PC방으로 돌아가보자~
    게임/게임일상 2018. 12. 20. 14:15
    PC방 어렸을적 필저에게는 친구들과 같이 노는
    놀이터였는습니다 갑자기 그때 생각이 나서
    작성해봅니다

    사실 90~2000년대 초반까지만해도
    PC방은 흡연실에 따로 없었죠 그래서 그 당시
    초딩들은 그 역겨운 담배냄새를 견뎌가며 친구들과 게임을 즐겨야 했습니다

    또한 지금과는 다르게 인테리어, 분위기도 사뭇 달랐구요 모니터는 앞뒤로 튀어나오고
    엄청나게 큰 부피에다가 모니터 앞에 전자파 차단 유리도 설치되어 있었죠 ㅋㅋ
    사실 이렇게 돌아보면 참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는것 같네요

    일단 PC방을 알아보기전에 PC먼저 알아 보도록 하죠
    그때 당시의 최신전자기기 지금 주면 줘도 안쓰죠 사실 ㅋ 그래서 여러가지 모아봤습니다

    그 시절 모니터는 다 이모냥 이꼴이였죠
    엄청나게 무거웠습니다 HDMI포트는 없던시절
    모니터 위에 스마일 스티커 오랜만이네요
    지금과는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볼 마우스
    지금은 다 광 마우스지만
    당시에 드르륵드르륵 거리면서 하는게 손맛이 찰졌습니다 장난기 심한 친구들은 안에 들어 있는 볼을 빼고 손가락으로 마우스안에 휠을 돌리면서 조정하던 친구도 있었습니다 ㅋ

    그렇게 급격하게 아케이드오락실 시장이 죽고
    전국에 대유행 처럼 탄생한 PC방

    어느 피씨방을 가도 한켠에 이렇게 정품 박스가 진열되어 있었죠 사진 아래쪽에 레인보우식스 정말 오랜만이네요 ㅎ

    대략 이런 풍경이였죠
    시설이 지금과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그리고 시설이 조금 후진곳은 타이머도 없어서
    알바아저씨가 와서 알바아저씨가 와서 어깨를 툭툭치면서 끝났다 하던곳도 있었고 , 어떤곳은 포스트잇에다가 시간을적어서 모니터위에 붙여두는 곳도 있었죠

    대략 이런 화면이었죠 온라인웜즈 하두리채팅 정말 오랜만이네요 

    윈도우98..... 


    그 시절 피시방 대세  모음

    1. 바람의나라

    아직도 서비스하고 있는 지금의 넥슨을 있게 만들어준 바람의나라

    구버전입니다 이때는 유료였었죠 지금까지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건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지금은 유저가 많이 떠나서 서버통합등등 서비스 종료 수순을 밟고 있는것 같네요




    2. 리볼트

    온라인 게임은 아니였지만 나름 피시방에서 인기 있었던 게임이였습니다

    미니카들이 레이싱하는 게임이였는데 나름 재미있었죠 


    3. 버디버디

    지금은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이 있다면 

    그때그시절에는 버디버디였죠!

    띵똥띵똥! 

    이후 네이트의 싸이월드가 대박치면서 대부분 네이트로 옮겨갔으나

    싸이월드도 망했죠 ,,,

    미니홈도 꾸밀수 있고 좋았었는데 아쉽네요 ,,,,



    4. 포트리스 옐로우

    포트리스 블루버전 이전단계인 포트리스 옐로우입니다

    인기가 엄청나서 서버접속 한번하기에도 힘들어 키보드에 동전넣어놓고

    연속으로 누르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포트리스 레드로 남아있는겨 겨우겨우 서비스를 지속해 나가는것 같네요




    5. 디아블로2 

    말이 필요 없죠 엄청난 대작으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누렸으나 각종 핵과 버그 등의 등장으로

    지금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유저는 예전에 비해 없죠 ㅠㅠ



    6. 스타크래프트

    아마 세계최초가 아닐까 싶습니다 스타크래프트로 인해 국내 피시방이 대박이나고 여러곳에서 대회가 열리고

    완전 붐이 일어났었죠 또한 이게임이 유명해진게 쌈장 이기석 선수가 세계 대회에서 챔피언이되어 광고에 나와

    더욱더 유명해졌고  ITV, 온게임넷이 리그 중계를 하면서 이스포츠 바람을 일으켰습니다 

    국내에선 이 게임 없었으면 아마 지금의 이스포츠 판이 이렇게 커지진 않았을 것 같네요



    7. 리니지

    특히 어른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이끌어내어

    사회적으로 많은 이슈를 나은 게임입니다

    이 게임으로 인해 현피, 아이템거래, 겜중독 등등 뉴스에도 많이 나왔었죠

    아무튼 뭐든지 적당히 해야 좋은것 같네요 


    이렇게 모으다 보니 정말 그때 그시절이 그립네요 

    지금은 돌아갈 수 없지만 추억이 남아있어서 그런걸까요

    위에꺼 다 알면 지금쯤 20대후반~아재 입니다 인정?



    댓글

Designed by Tistory.